미기총 대표회장에 선출된 임형태 목사
미기총 대표회장에 선출된 임형태 목사

미주한인기독교총연합회(KCCA, 미기총) 제15회 총회가 지난 7월 9~10일 일정으로 덴버 중부장로교회(최훈진 목사 시무)에서 열렸다. 이번 총회에서 임형태 목사(콜로라도 스프링스 한인연합장로교회, 사진)가 새 대표회장에 뽑혔다.

회원교단 대표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회장 황의춘 목사의 사회로 열린 개회예배는 한기홍 목사(LA 은혜한인교회)의 기도, 박위근 목사(한교연·세기총 대표회장)의 설교 순으로 진행됐다.

예배를 마치고 황의춘 목사의 사회로 개회된 총회는 회원점명과 개회선언, 사업보고, 감사보고, 회계보고 및 임원선거로 이어졌다. 총대들은 임형태 신임 대표회장 등 공천위원회가 공천한 새 회장단을 인준했다. 이어 신구임원 교체식 등을 갖고 신년도 사업과 신안건을 신임원회에 맡기고 폐회했다.

총회에 이어 7월 10일 오후 7시 같은 장소에서는 전세계 90개국 한인기독교연합단체 대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작된 세계한인기독교총연합회(세기총) 창립 감사예배가 열렸다.

황의춘 목사(세기총 상임회장)의 사회로 열린 예배는 이병용 목사(재일한국기독교선교협의회 회장)의 기도, 장석진 목사(미기총 증경회장)의 경과보고, 고시영 목사(한교연 교회일치위원장)의 설교, 송정명 목사(미기총 증경회장)의 축도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