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CCM 계의 가장 큰 시상식인 도브 어워즈(Dove Awards) 54회 시상식에서 브랜든 레이크가 올해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베델교회 예배 지도자 젠 존슨의 ‘더 굿 니스 오브 갓(The Goodness of God)’은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시상식은 테네시주 내슈빌의 립스콤 앨런 아레나에서 17일에 개최되었으며, 가수 타우렌 웰스가 진행했다.

총 11개 부문 후보에 오른 레이크는 올해의 아티스트 상과 작곡가 상을 비롯해, 곡 ‘그래티튜드(Gratitude)’로 예배 음반상을, 힙합 아티스트 KB와 협업한 곡 ‘그레이브스(Graves)’로 랩/힙합 음반상 등 4개 부문을 휩쓸었다.

4개 부문 후보에 오른 케이티 니콜은 2022년 싱글 앨범 ‘인 지저스 네임(In Jesus Name(God of Possible))’로 올해의 신인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이 곡은 빌보브의 핫 크리스천 노래 차트, 크리스천 에어플레이 차트 등에서 1위를 기록했다.

니콜은 CP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내가 발표한 거의 모든 곡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느꼈다”라며 “나만의 경험이나 주님과의 교제의 시간이 없다면 그것을 공개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다. 내 소망은 예수님과 나의 관계가 누군가를 예수님과 관계를 갖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항상 하나님이 움직이시길 기도할 뿐”이라고 했다.

블레싱 오포는 곡 ‘브라이터 데이(Brighter Days)’로 올해의 팝/현대 앨범 음반상을, 토비 맥과 협업한 ‘더 굿니스(The Goodness)’로 올해의 단편 뮤직 비디오(퍼포먼스) 상을 수상했다.

‘더 굿니스 오브 갓(The Goodness of God)’을 연주하고 작곡한 라이언 존슨은 CP와 인터뷰에서, 이 노래가 “어두운 시대에 청취자들에게 하나님의 임재를 상기시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었다”며 “이것이 희망을 전해준다”고 했다.

 타샤 콥스 레오날드는 곡 ‘찬송가(Hymns (Live))로 올해의 가스펠 워십 앨범상을, 곡 ‘잇 이즈 웰(It Is Well)’로 올해의 전통 가스펠 음반상을 수상했다. 레크레는 곡 ‘처치 클로지스 4(Church Clothes 4)’로 올해의 랩/힙합 앨범상을 받았고, 토비 맥은 곡 ‘라이프 앤 데스(Life After Death)’로 올해의 팝/현대 앨범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워십 앨범상은 곡 ‘라이언:리브 프롬 더 로프트’로 엘리베이션 워십이 수상했다. 블루그래스/컨트리 루츠 올해의 음반상은 제이슨 크랩과 딜런 스콧이 ’굿모닝 머시(Good Morning Mercy)’로 차지했다.

곡 ‘사운딩 조이’로 올해의 어린이 음반상을 수상한 엘리 홀컴은 CP에 “어린 나이의 아이들에게 성경적 진리를 심어주는 데 열정을 품고 있다”고 말했다.

홀컴은 인터뷰에서 “나는 교회에서 자랐고 그 점에 매우 감사하다. 어렸을 때부터 나와 가장 함께 한 것 중 일부는 내가 불렀던 노래들”이라며 “이 작은 마음에 진리와 사랑과 희망의 씨앗을 심어주고, 큰 진리를 품도록 도울 수 있을지 생각해왔다. 그것이 우리 자녀들이 읽는 모든 책과 음반, 그리고 내 음악에 대한 나의 소망”이라고 밝혔다.

올해의 장편 영화상은 ‘지저스 레볼루션(Jesus Revolution)에 돌아갔으며, 그리스도의 생애를 다룬 인기 시리즈 '선택받은 자(The Chosen)’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텔레비전 시리즈 부문에서 수상했다.

‘선택받은 자’의 제작자 중 한 명인 채드 건더슨은 CP와의 인터뷰에서 “배경과 종교적 신념을 막론하고, 모든 시청자들은 이 시리즈의 진정성에 매력을 느낀다”고 했다.

건더슨은 “신앙 공동체 안에서 우리 (영화)는 진정한 예수를 보여준다. 단절되고, 당신보다 더 거룩한 예수를 보여준 것이 아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우리는 그분을 그렇게 묘사한다.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끄러워한다는 것이 아니”라며 “반면, 동시에 그분은 웃고, 울고, 농담을 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을 하신다. 그러므로 제자들은 그분께 이끌린다. 이것이 분명히 관객을 끌어들이는 요소”라고 설명했다.

두 시간 동안 진행된 시상식은 10월 17일 내슈빌에서 녹화되어, 20일 오후 8시에 TBN과 TBN 앱을 통해 독점 방영되었다.